보이스피싱(전자금융사기) 사기사건 주의 요망
최근 전국적으로 공단 직원을 사칭하는 자가 전화를 걸어 "납부된 보험료를 환급해 주겠다"라며 개인의 주민번호와 계좌번호를 알려줄것을 요청하면서,
C/D ATM기로 유인하여 시키는 대로 버튼을 누르도록 하여, 피해자의 예금을 인출해 가는 사기 사건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공단은 C/D ATM기를 이용하여 보험료 등 환급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으니 가입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위와 같은 내용의 전화를 받았을 때는 가까운 경찰서나 공단에 즉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환급금 사기유형]
1. ARS멘트를 동원한 보이스피싱
2. 담당자와 연결될 경우 환급등록 번호를 불러준다며 민원인들을 현혹
3. 1-2분내로 은행에 도착하여 환급등록 신청할것을 안내 - 의도대로 되지 않을경우 시간을 정하고 담당자가 연락준다는 말을함. 이 과정중 환급금 수령은 서울 본사에서만 가능하다고 안내하여 본인들로 하여금 수령을 ATM기계에서 하도록 유도)
4. 해당시간이 될경우 "환급금 팀장"이라는 사람이 전화하며 본인의 신분을 차장이라고 밝힘. 아울러 환급금 국고환수 이전에 ATM기계 앞으로 가라고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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